최근 쟁쟁한 한국영화들을 사이에서 CGV 관객별점 1위를 기록하며 대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신세대 천재 애니메이션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최신작 '초속5센티미터'(수입,배급 ㈜대원디지털엔터테인먼트,㈜미디어캐슬)이 엠파스 영화검색에서 1위를 차지하며 또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초속5센티미터'는 매주 천문학적인 제작비를 자랑하며 새로운 볼거리로 무장한 헐리우드 영화들의 대대적인 마케팅 공세와 수백억에 달하는 제작비를 투자한 한국영화들의 뜨거운 여름 쟁탈전 사이에서 단 2,500만엔(약2억원)의 제작비로 소수의 애니메이터들에 의해 제작됐고 또한 국내에서도 최소의 마케팅비용으로 개봉하는 애니메이션이 보인 의외의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할수 있다. 이는 바로 '초속5센티미터'에 열렬한 환호를 보내고 있는 수많은 애니메이션 매니아들과 지방에서 올라와 서울의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신카이 마코토 팬들이 일군 성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대해 애니메이션'초속5센티미터'를 수입한 대원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을 알아주는 팬 여러분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최근 극장에서 확대상영할 계획이 없냐는 전화를 자주 받는다. 아마도 보다 많은 관객들을 위해 지금의 CGV 강변, 상암뿐만아니라 다른 극장에서도 개봉할수 있을 것 같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좋겠다.”고 말해 앞으로 극장이 점진적으로 확대될 가능성을 알렸다.

지난 SICAF 개막작으로 인터넷 예매시작과 동시에 매진되며 일찌감치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초속5센티미터'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유의 사실적인 배경 묘사와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 그리고 애잔한 스토리로 일찍부터 국내 언론 및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대단하다’는 극찬을 받아왔다. 또한 '별의 목소리','그녀와 그녀의 고양이','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등으로 주목을 받아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국내 첫 개봉작이라는 사실 때문에 국내 애니메이션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놓쳐서는 안될 화제작으로 손꼽혀 왔다.

'벚꽃이야기''코스모나우토''초속5센티미터'의 총 3화로 이루어진 '초속5센티미터'는 어린 시절 전학간 친구에 대한 순수한 사랑을 그린 이야기로서 다양한 CG기술로 무장한 할리우드의 화려한 3D 애니메이션에 익숙해져 있는 국내 관객들에게 아름답고 서정적인 이야기와 영화를 보는듯한 세밀한 그림체을 선보이며 수준높은 애니메이션의 세계를 보여 줄 것이다. 지금까지 볼수 없었던 섬세하고 환상적인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초속5센티미터'는 현재 강변 CGV과 상암 CGV 에서 관람할수 있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