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릴 수도 가질 수도 없는 사랑에 올인한 한 남자의 뜨거운 삶을 그린 영화 [사랑]에서 주진모가 맡은 주인공 채인호의, 한번 들으면 귀에 쏙 들어오는 특별한 별명이 예고편과 함께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주진모의 새로운 연기 기대하게 하는 ‘깍꿍이 요 있네!’ 예고편 장면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서 주진모는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두리번거리며 자신을 찾는 건달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 철제 휴지통을 던져 거울을 깨고 사투리로 ‘깍꿍이 요있네!’ 소리를 지르는 인상적인 장면을 선보였다. 주진모의 새로운 연기 도전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이 장면은 곧 격렬한 액션 씬으로 이어지며 ‘깍꿍이’라는 단어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영화를 통해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깍꿍이’는 극중, 채인호라는 이름만큼 자주 불리는 별명이자, 주진모가 선보일 강렬한 한 남자의 삶에 대한 특별한 상징.

곽경택 감독이 주진모를 부르는 특별한 별명 ‘깍꿍이’

영화 속에서 ‘유도 특기생으로 대학 가서 어머니에게 효도하겠다’는 순박한 꿈을 품었던 인호는 평생 단 한번뿐인 사랑을 지키기 위해 그 꿈을 포기하고 만다. 그런 자신 앞에서 눈물 흘리며 미안해하는 미주(박시연 분)를 오히려 위로하기 위해 ‘깍꿍이’라는 별명에 얽힌 사연을 털어놓는다. ‘태어날 때 머리에 보 같은 것을 쓰고 목에 탯줄까지 감고 있어 모두 죽은 줄 알았는데 보를 벗기니까 사람 같이 생긴 게 깍꿍-하고 나와서 숨을 쉬기 시작했다’는 것. 그리고 ‘그렇게 태어난 아이는 업이 없어서 세상을 자기 운명대로 살아간다니 걱정 말라’는 것. 평생 지켜주겠다는 약속을 지키려다, 자신은 어렵고 힘겨운 상황에 처했지만 사랑하는 그녀가 자책하지 않도록 배려하는 거칠지만 속 깊은 남자. 채인호의 캐릭터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촬영 당시 주진모와 박시연 모두 이 장면에서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어 [사랑]을 대표하는 명장면이 될 것으로 예견되기도 했다.

영화 속에서 인호라는 이름만큼 자주 불리는 이 별명은 곧, 촬영장에서 곽경택 감독이 주진모를 부르는 별명이 되었다. 곽경택 감독이 수시로 ‘깍꿍이 어딨노’라며 주진모를 별명으로 부른 덕에, 주진모는 더욱 강렬한 삶을 살아가는 남자 인호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었고 스태프 모두 주진모를 ‘깍꿍이’라 따라 부르며 친근하게 대했다는 후문이다.

예고편을 통해 주진모의 특별한 별명 ‘깍꿍이’를 공개하고, 버릴 수도 가질 수도 없는 사랑에 올인한 한 남자의 뜨거운 삶에 관한 강렬한 드라마를 살짝 맛뵈인 곽경택 감독의 차기작 [사랑]. 영화 [사랑]은 현재 후반작업 중이며 추석, 단 하나의 감성 액션 드라마로 관객들의 심장을 뛰게 할 예정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