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영화의 새 장을 연 작품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1942 경성공포극 [기담](감독-정가형제, 제공/배급-㈜스튜디오2.0, 제작-영화사 도로시)이 제55회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자발테기(Zabaltegi)섹션에 공식 초청됨으로써 해외 진출의 첫 신호탄을 올렸다. 국내 관객들의 높은 지지와 평단의 호응에 힘입어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러브콜이 계속되고 있다.

독특하고 재기 발랄한 시도! 공포 이상의 영화로 세계의 이목을 끌다!



지난 8월 1일 개봉 이후 대작들의 틈 속에서 꾸준히 높은 객석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영화 [기담]이 제55회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 자발테기(Zabaltegi )섹션에 공식 초청되었다. 출품 기한 마감이 임박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제 측은 “[기담]의 공포영화로서의 완성도와 영화적 재기 발랄함”을 초청 이유로 밝히며 제작사에 뜨거운 러브콜을 보냈다.

해외 주요영화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나 신인 감독들의 주목할 만한 작품을 소개하는 자발테기 섹션에는 2005년 강이관 감독의 [사과]가 초청되어 신인작가상을, 김기덕 감독의 [활]이 초청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적 있다. 그리고 2007년, [기담]이 색다른 공포의 향연으로 장르를 뛰어넘는 작품의 힘을 세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영화제작자연맹(FIAPF)이 공인하는 A급 영화제인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는 스페인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영화제로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베를린, 베니스에 이은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제 중 하나이다.
2002년에는 [집으로]가 신인감독상 부문의 특별언급상을, 2003년에는 [살인의 추억]이 최우수 감독상과 신인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새로운 시도를 하는 작품에 주목하는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가 신선한 스토리 구조와 미학적으로 완성도 높은 비주얼, 공포 속에 담긴 슬픔이라는 독특한 정서에 반해 [기담]을 적극 선택함으로써 그 수상 여부 역시 기대되고 있다.

현재까지 약 6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있는 [기담]은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 뿐 아니라 유수의 국제 영화제와 해외 바이어들의 각별한 관심을 사고 있다.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기담]은 국내 장르영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며 끊임없는 입 소문 속에서 장기 상영 행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