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No.1코미디 [두사부일체3;상사부일체](제공| ㈜아이엠 픽쳐스, 제작| ㈜두손시네마/㈜제니스 엔터테인먼트, 감독| 심승보)가 여름 극장가에 벌써부터 시원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어 화제다. 그 웃음의 진원지는 영화의 본편이 아닌 바로 티저 예고편.

지난 7월 16일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해 첫 노출 된 [상사부일체]의 티저 예고편은 현재 여름방학 극장가를 찾는 관객들을 타겟으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되고 있는데, 개그프로의 최고 인기 코너인 [형님뉴스]팀과 [상사부일체]의 계두식 패밀리가 만나 더욱 시선을 끈다.
애초 [형님뉴스]는 [두사부일체]시리즈의 계두식 패밀리를 모델로 만든 개그 코너였는데, [상사부일체] 티저 예고편을 통해 원조 조폭과 패러디 조폭이 만나게 된 것이다.

형님뉴스의 익숙한 시그널로 시작하여 처음부터 관객들의 시선을 고정시킨 [상사부일체] 티저 예고편은 계두식(이성재 분), 김상두(김성민 분), 대가리(박상면 분), 큰형님(손창민 분)으로 구성된 새로운 계두식 패밀리를 집중 취재하는 컨셉이다.
형님뉴스의 조폭 앵커 강성범, 조직원 이우제와 장재영, 그리고 바바리맨 한현민이 [상사부일체]의 계두식 패밀리와 대치, 계두식 패밀리를 신랄하게 비판하지만, ‘할말은 한다‘는 특유의 모토가 무색하게 당하고 마는 내용으로 두 조직의 코믹한 분위기 맞대결이 큰 웃음을 유발한다.

처음 만난 두 팀의 완벽한 호흡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던 이번 티저 예고편은 촬영 당시 출연진들에게 기본 대본만 제공, 모든 상황을 배우들의 애드리브에 맡겼는데, 계두식패밀리 4인방의 현란하고 재미있는 애드리브 때문에 개그맨인 강성범도 웃음을 참지 못해 NG를 내기도 했다고.
이런 분위기가 예고편 안에서도 잘 전달되어서인지 극장에서 예고편을 본 관객들은 “영화의 캐릭터와 닮은 꼴인 형님뉴스를 출연시킨 아이디어가 좋다”라며 호감을 표했다. 또한 “이성재, 김성민 씨는 기존 이미지와 전혀 다른 모습 때문에 엄청 웃겼다. 본영화가 기다려진다.”며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이러한 반응을 보고 [상사부일체] 제작팀은 “티저 예고편에서 원조 조폭 캐릭터 계두식 패밀리와 개그의 원조 형님뉴스팀의 만남이 웃음의 시너지를 내어 확실한 캐릭터 각인과 코미디 영화로서의 웃음유발 전략에 들어맞았다.”며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음을 밝혔다.
티저예고편에 이어 계두식 패밀리와 형님뉴스팀의 서열이 정해지는 두 번째 대결의 미공개 번외편 UCC와 본 예고편은 8월 중순 인터넷과 전국의 극장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조직인 '영동파'가 나와바리의 세계화를 꾀하고자 대기업 경영마인드를 벤치마킹 하기 위해 계두식을 대기업에 입사 시키면서 벌어지는 헤프닝을 그린 [상사부일체]는 전편보다 업그레이드된 캐스팅과 더불어 조직을 통해 비친 사회의 현실을 경쾌하게 풍자하는 코미디,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장 뜨거운 화두인 ‘직장’이라는 소재의 탄탄한 드라마와 더욱 커진 액션 스케일까지, 모든 요소가 200% 업그레이드 된 2007 추석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 7월 15일 모든 촬영을 마친 대한민국No.1 코미디 [상사부일체]는 현재 후반작업 중이며 올 추석, 전 국민의 웃음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가 크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