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공포 '해부학교실'(각본/감독: 손태웅, 제작: 에그필름, 청어람)을 연출한 손태웅 감독이 '괴물 2'의 파일럿 영상을 연출한다. 이는 6월 27일 열린 '해부학교실' 언론 시사회에서 전격 발표되었다.



1300만 관객동원의 국내 최고 흥행을 기록한 '괴물'의 속편 제작이 결정되고, '괴물'을 연출한 봉준호 감독이 속편을 맡지 않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초대형 프로젝트를 총 지휘할 주인공이 누가 될 것인가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었다. 올해 안에 파일럿 영상을 제작하고, 2~3년 내 속편을 내놓을 계획을 세우고 있던 제작사 청어람은 손태웅 감독을 2~3편 파일럿 영상 중 한 편의 연출자로 결정하면서 '괴물2'의 본격적 스타트를 알린 것.

청어람은 직접 투자하고 제작한 미스터리 공포 '해부학교실'로 손태웅 감독과 인연을 맺었고, '해부학교실'의 최종 편집 본을 본 후 손 감독의 연출력을 높이 평가, 파일럿 영상 중 한 편을 연출할 감독으로 전격 결정했다. 손태웅 감독은 이에 따라 가을부터 속편의 주인공이 될 괴물을 포함한 CG 작업을 시작, 10여분의 파일럿 영상 제작을 총지휘하며 한국 웰메이드 오락영화의 시리즈화라는 새로운 도전을 한다. 봉준호 감독과 '플란다스의 개' 시나리오를 공동 집필하며 특별한 인연을 가진 손태웅 감독은 '해부학교실'을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해부학교실'은 ‘2007년 가장 기대되는 공포 영화’로 선정되는 등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손태웅 감독이 '괴물2'의 파일럿 영상 연출을 맡게 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의 데뷔작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손 감독이 연출한 미스터리 공포 '해부학교실'은 새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 재능 있는 젊은 배우들의 열정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오는 7월 12일, 올 여름 극장가를 강력하고 드라마틱한 공포로 물들일 예정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