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5일 개봉을 앞둔 [스타더스트]. 영국산 판타지 대작의 계보를 잇는 작품으로 천재작가 ‘닐 게이먼’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존하는 10대 포스트 모더니즘 작가이자 스토리텔링의 귀재 ‘닐 게이먼’
기발한 상상력으로 [해리포터] ‘조앤 k 롤링’에 도전하다!




[반지의 제왕] [해리포터] 등 세계적으로 판타지 장르 열풍을 몰고 온 작품들은 모두 영국산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올 여름, 세계적 베스트셀러 [해리포터]의 아성에 도전하는 또 하나의 영국산 판타지 소설 [스타더스트]. 1997년 천재 작가 닐 게이먼이 탄생시킨 [스타더스트]는 놀라운 상상력과 방대한 스케일로 많은 독자들을 매료시킨 작품이다.

원작 소설은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1위 및 '퍼블리셔스 위클리' 선정 올해 최고의 책으로 뽑히기도 했다. 또한 한 해 동안 두각을 나타내는 문학작품에 수여하는 ‘Mythopoeic fantasy Award’ 에서 [스타더스트]는 성인 부문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고, 같은 해 [해리포터 마법사의 돌]이 아동 소설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현대인의 판타지를 가장 잘 대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닐 게이먼의 작품들은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영화로 탄생되고 있다.

안젤리나 졸리, 안소니 홉킨스가 주연을 맡는 로버트 제메키스 감독의 판타지 대작 [베어울프]가 올 하반기 개봉을 앞두고 있고, 코믹 만화로 최고의 인기를 누린 [샌드맨] 역시 할리우드에서 영화로 기획 중이다. 아동 소설이 주를 이루던 판타지 장르에 어른들을 위한 환상적인 스토리를 창조하며 이례적으로 세 작품 연속 영화로 제작되는 행운을 얻은 ‘닐 게이먼’. 그는 지금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 받는 인기 판타지 작가이다.

판타지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한다!
어른들을 위한 현대판 클래식 동화의 탄생


환상적인 마법과 스펙터클한 모험, 유머와 로맨스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스타더스트]가 주목 받는 이유.

사랑, 젊음, 권력 등 실질적인 목표를 위해 모험을 시작하고 공간 또한 판타지와 현실 세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관객들에게 더욱 공감 가는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이다. 원작 출간 당시 ‘어른들을 위한 현대판 클래식 동화’라는 평가를 받았을 만큼, [스타더스트]는 넓은 관객층에게 호기심과 만족감을 주는 작품이다.

닐 게이먼 특유의 풍부한 감성과 뛰어난 상상력, 그리고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잘 살린 영화 [스타더스트]는 오는 8월 15일 그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