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감성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감독_호소다 마모루/ 수입, 배급_CJ엔터테인먼트)가 또 한번 당찬 쾌거를 이루었다. 바로 제31회를 맞이한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축제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장편영화 특별상을 수상한 것! 이미 제39회 시체스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장편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이로써 명실공히 세계가 인정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반열에 올라서게 되었다.




세계가 인정한 웰메이드 감성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

매년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히로시마, 오타와, 자그레브와 함께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이며 그 중에서도 단연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긍지 높은 애니메이션 영화제라고 말 할 수 있다. 올해는 전 세계 50개국, 총 6만 명 이상이 참가 했으며 작년과 달리 9편으로 장편 영화의 공식 출품작이 늘어났다. 또한, 그랑프리 이외의 특별상과 관객상 등이 마련되어 새로운 변모를 꾀하며 확대되고 있다. 장편 경쟁 부문에서 '마우스 타운 로디와 리타의 대모험', '아즈르와 아스마르', '파프리카'와 함께 공식 출품된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쟁쟁한 유력 후보작들을 제치고 당당히 장편영화 특별상(Featue films Special Distinction)을 수상하여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전통적인 풀애니메이션과 유럽, 미국 애니메이션이 강세인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이번 특별상 수상은 일본 영화계의 귀중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Winning prizes

제31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장편영화 특별상 수상
제39회 시체스·카타르니아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경쟁부문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
제30회 일본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최우수작품상 수상
제6회 동경애니메어워드대상 6개 부문 수상
대상/감독상(호소다 마모루)/원작상(츠츠이 야스타카)/각본상(오쿠데라 사토코)/ 미술상(야마모토 후미)/캐릭터 디자인상(요시유키 사다모토)
제10회 문화청미디어예술제애니메이션 부문 대상 수상
제11회 애니메이션 고베 극장편부문 작품상 수상
제61회 마이니치콩쿨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제12회 AMD Award 애니메이션 대상, 최우수감독상 수상
제31회 호우치영화상 특별상 수상
제1회 Invitation Award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