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 미스터리 멜로 [M](감독: 이명세/제공:㈜엠엔에프씨/제작:㈜프로덕션M)이 제 32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비전(Vision) 부분에 초청된 가운데 지난 10일 오후 9시 30분(현지시간) 토론토의 한 극장에서 처음 공개되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토론토 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된 [M]
뛰어난 영상미와 새로운 시도로 폭발적인 관심 쏟아져!




세계 4대 영화제 중 하나인 토론토 국제영화제 비전(Vision) 부분에 공식 초청된 이명세 감독의 [M]이 현지 관객들과 언론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형사 Duelist]로 2005년 같은 섹션에 초청된 바 있는 이명세 감독은 제 32회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직접 참석하기 위해 지난 9일 출국하기도. 뛰어난 영상미와 새로운 시도로 작품마다 해외영화제에서 높은 관심을 받아 온 이명세 감독의 차기작 [M]의 첫 번째 상영 직후, 객석에서는 열화와 같은 기립 박수가 쏟아져 나왔다.

특히 상영 후 진행된 Q&A 시간에서는 현지 관객들과 언론들은 이명세 감독과 영화 [M]에 대한 질문 공세를 펼치며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내어 예정되어 있던 시간을 훌쩍 넘겨서야 끝을 낼 수 있었다. 이어서 벌어진 포토타임에서는 이명세 감독을 향한 쏟아지는 카메라 플래쉬 세례로 현장에서 눈을 제대로 뜰 수 없었다며 영화제에 참석한 엠엔에프씨 해외팀은 영화 [M]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을 전했다. 토론토 국제영화제는 세계 4대 영화제인 동시에 북미 최대 영화제로 영화 수출 판권이 가장 활발하게 논의되는 영화제라는 점에서 [M]의 수상과 판권 판매 결과에 주목된다. 이로서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이어 10월에 개막하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이 예정되어 있는 [M]은 10월 25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벌써부터 국내외에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형사 Duelist] 이후 빛과 어둠이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가지고 돌아온 이명세 감독의 새로운 시도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으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강동원의 또 다른 변신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슬프도록 무섭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M]은 10월 25일 개봉 예정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