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

해외 진출 본격화한 한국인 프로듀서로 국내외 주목



최근 세계적인 영화 전문지 버라이어티가 발표한 '주목할 만한 10인의 프로듀서'에 아시아인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화제가 된 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가 '제 32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세계 영화 관계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 영화 [행복]의 공동제작자로 [행복]이 출품된 토론토 영화제에 참석한 그녀는, 지난 7일 밤 세계 유력 영화인 300여 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룬 "Variety's 10 Producers to Watch' 파티에서 세계적인 유명 프로듀서 토드 트라이나, 파블로 크루즈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스포트 라이트를 받았다.



[스캔들-조선남여상열지사] [달콤한 인생] [너는 내 운명] [그 놈 목소리] 등 굵직한 흥행작들을 제작해온 이 대표는 충무로의 대표적인 실력파 프로듀서, 올해 초엔 스티븐 스필버그, 올리버 스톤, 톰 크루즈 등 헐리우드의 내노라하는 감독과 배우가 소속된 세계 최고의 에이전시 CAA와 한국인 프로듀서로는 최초로 전속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크게 주목 받고 있다. 특히 CAA는 그를 [미션임파서블2] [페이스 오프]의 오우삼 감독을 헐리우드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프로듀서 테렌스 창처럼, 김지운 감독 같은 재능 있는 한국 감독과 할리우드의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접합할 만한 프로듀서로 점 찍어 영입했다는 후문이다.

현재 그는 프랑스 스튜디오 카날과 김지운 감독의 프렌치 누아르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헐리우드에서 보내온 여러 시나리오들을 검토하는 등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국내에선 오는 10월 3일 허진호 감독의 신작영화 [행복]을 개본 준비 중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