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동안의 짧은 여정을 마치고 지난 9월 10일 용산 CGV에서 폐막한 [2007 CJ중국영화제].
영화제 기간 동안 현장을 누비며 활동한 대학생 기자단, 일명 ‘영 파파라치’ 의 시선을 통해 [2007 CJ중국영화제]를 결산하고자 한다.

짜이찌엔! 다음에 또 만나요
최신 중국영화의 창구로 다시 태어난 [2007 CJ 중국영화제]




다양한 장르의 최신 중국영화 10편을 선정, 최근 2년 안팎에 제작된 작품으로 최근 중국 대중영화의 주류를 확인하고 중국영화의 새로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던 [2007 CJ중국영화제]. 개막전부터 뜨거운 예매율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국내외 영화관계자들을 모시고 진행된 개막식 행사에는 중국영화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테잎 커팅식과 [미녀들의 수다] ‘손요’ 가 직접 중국어로 개막선언을 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꾸며져 성공적인 영화제 시작을 알렸다. 또한 중국의 최신 작품들로 꾸며진 상영작 프로그램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콜포러브][크레이지 스톤] 등은 연일 매진사례를 기록했다.



영화제 상영기간 동안 개막작 [공원]의 ‘인리촨’ 감독, [콜포러브] ‘장지앤야’ 감독, [미려가원] ‘가오펑’ 감독, [천구]의 주연배우 ‘주위앤위앤’ 등이 관객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하여 영화제의 분위기를 절정에 다다르게 했다. 이 외에도 중국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홍등과 티켓부스로 관객들의 시선을 모았고 영화제 기념우표와 핸드폰 클리너 등을 나누어 주는 경품행사가 마련되어 영화제에 대한 호감도를 증진시켰다. 뿐만 아니라 CGV용산을 주황색 물결로 만들며 상영관 곳곳에서 영화제의 진행을 도왔던 자원봉사단으로 인해 상영관에는 시종일관 활기가 넘쳤다.

아쉬운 폐막을 맞은 [2007 CJ중국영화제]는 한·중 문화교류의 명실상부한 교두보역할을 인정받은 동시에 최신 중국영화의 문화적 창구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동시기 중국 젊은이들의 애환과 중국의 달라진 사회풍속도를 반영한 프로그래밍으로 관객들에게 중국영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전달하였다. 각종 부대행사와 자원봉사단의 활동으로 인해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영화제가 되었다.

-2007 CJ중국영화제 영파파라치 김경순, 이안숙, 이보미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