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주연의 생활 느와르 [우아한 세계](감독: 한재림/제작: ㈜루씨필름/제공&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가 오는 9월 20일부터 27일 까지 스페인에서 열리는 제55회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자발테기(Zabaltegi) 섹션 관객상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우아한 세계]의 해외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산세바스티안 영화제 측에서 한재림 감독을 초청, 기자회견 및 관객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는 세계영화제작자연맹(FIAPF)이 공인하는 A급 영화제이며 스페인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영화제로,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베를린, 베니스에 이은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제 중 하나.
[우아한 세계]가 초청된 자발테기 섹션은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나 신인 감독들의 주목할 만한 작품을 소개하는 섹션으로 한국작품으로는 2005년 강이관 감독의 [사과]와 김기덕 감독의 [활]이 초청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우아한 세계]가 초청된 관객상 부문 2006년 수상자는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미스리틀선샤인]. 작년 수상작을 분석해 보았을 때 작품성은 물론 관객의 호응을 적극 반영하는 심사기준에 [우아한 세계]가 얼마나 충족시켜 수상까지 이어질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아한 세계]는 이번 영화제 초청으로 유럽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열릴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하여 태국푸켓필름페스티발과 일본도쿄국제영화제 한국영화 특별전에서도 초청을 적극 협의중 이다.

해외 영화제에서 인정받고 있는 [우아한 세계]는 평범한 아빠가 되고 싶은 특별한 아버지, 조직에 몸담은 직업만 남다른 가장의 치열한 생활 느와르를 다뤄 국내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