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쟁쟁한 한국영화들을 누르며 CGV 주요사이트 12개관(강변,상암,구로,용산,압구정,인천,오리,수원,서면,대전,광주,마산)을 대상으로 한 개봉예정작중 예매순위 1위를 기록하며 대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신세대 천재 애니메이션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최신작 '초속5센티미터'(수입,배급 ㈜대원디지털엔터테인먼트,㈜미디어캐슬)의 작은 돌풍이 개봉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CGV의 관객 별점이 9.35점을 받으며 1위를 기록 또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지난 14일 개봉한 시간을 달리는 소녀(9.28점), 오션스 13(6.77)을 앞선 수치이다.



연일 수많은 애니메이션 매니아들과 신카이 마코토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초속5센티미터'에 관한 20자평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극장 확대를 요청하는 관객들의 문의가 쇄도한다는 것이다. “인천도상영하시오!ㅠ무슨 짓이오 이게ㅠ”(tnrydl1234)와 같은 협박형에서부터 “제발 김해에서도 상영했으면 ㅠㅠ”(zioclord)와 같은 애원조에서 “상영관 서울 두곳이라는 안습상황...”(fire105m)등과 같은 현실 질타형까지 다양한 관객들이 극장 확대 상영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애니메이션'초속5센티미터'를 수입한 대원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신카이 마코토의 매니아들이 있다고는 생각했지만 이렇게 뜨거운 반응이 있을줄은 몰랐다. 하루에도 몇통씩 수입사를 원망하는 전화를 받고 있다. 조만간 '초속5센티미터'의 릴레이 상영을 계획할 생각이다.” 라고 말해 앞으로 극장이 점진적으로 확대될 가능성을 알렸다.

여타의 헐리우드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불과2500만 엔(단 2억원)의 제작비와 소수의 애니메이터들에 의해 제작된 애니메이션 '초속5센티미터'는 지난 SICAF 개막작으로 인터넷 예매시작과 동시에 매진되며 일찌감치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작품.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유의 사실적인 배경 묘사와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 그리고 애잔한 스토리로 일찍부터 국내 언론 및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대단하다’는 극찬을 받아왔다. 또한 '별의 목소리','그녀와 그녀의 고양이','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등으로 주목을 받아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국내 첫 개봉작이라는 사실 때문에 국내 애니메이션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놓쳐서는 안될 화제작으로 손꼽혀 왔다.

'벚꽃이야기''코스모나우토''초속5센티미터'의 총 3화로 이루어진 '초속5센티미터'는 어린 시절 전학간 친구에 대한 순수한 사랑을 그린 이야기로서 다양한 CG기술로 무장한 할리우드의 화려한 3D 애니메이션에 익숙해져 있는 국내 관객들에게 아름답고 서정적인 이야기와 영화를 보는듯한 세밀한 그림체을 선보이며 수준높은 애니메이션의 세계를 보여 줄 것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