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11일만에 400만 명을 동원하며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트랜스포머]의 공식 팬 블로그 방문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블로그가 개설 된 이례 가장 단 시간 동안 100만 명을 돌파한 기록으로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트랜스포머]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고 있다.



[트랜스포머]의 공식 팬 블로그는 3월 26일 오픈해 7월 11일인 현재까지 1,032,756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이번 수치는 영화 블로그 사상 최고일 뿐만 아니라 기업 블로그를 포함해서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100만 명을 돌파한 기록으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그 동안 방문자 수가 100만 명을 넘은 기업 블로그는 통신사, 카드사 등을 포함한 단 3개의 블로그 뿐이었다. 하지만 이들은 1년여의 기간 동안 꾸준히 방문자를 끌어들인 끝에 100만 명이라는 수치를 기록했으나 [트랜스포머]의 경우 105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해 그 인기를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트랜스포머]의 팬 블로그는 만화, TV 시리즈 등으로 이어져 온 원작 ‘트랜스포머’의 열렬한 팬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로 미국에서 공수된 따끈따끈한 소식들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어 관객들의 끊임없는 호응을 얻어 왔다. 마이클 베이 감독과 트랜스포머 원작의 오랜 팬이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네티즌들이 직접 운영해 블로그의 질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 팬 블로그의 엄청난 인기로 이어졌다고 해석된다. 팬 블로그는 영화가 개봉하기 전부터 [트랜스포머]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는 많은 관객들의 정보 창고의 역할을 해왔으며 개봉 후에는 영화에 대한 다양한 리뷰와 해석, 견해를 나누는 특별한 공간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그 결과 하루에 2만 명이 넘는 네티즌들이 방문해 [트랜스포머]에 대한 애정과 호기심을 공유하고 있는 것.

이와 같은 폭발적인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블로그에서는 100만 번째 방문자에게 ‘마이클 베이’ 친필 싸인이 들어간 포스터와 CGV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100만 번째 당첨의 행운을 잡은 이는 ID ‘이비수사’로 활동하고 있는 네티즌. 그는 “[트랜스포머]를 극장에서 보고 난 뒤, 완전히 팬이 되어버렸습니다. 영화에 대한 정보를 더 얻고 싶어 팬 블로그에 들어왔다가 이런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어요. 정말 기쁩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영화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드러냈다. 네이버 블로그 역사상 최고의 방문자수를 기록한 [트랜스포머] 공식 팬 블로그는 네티즌들 대화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트랜스포머] 열기를 더욱 확산시킬 예정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