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1일(화) 전세계 최초로 개봉한 블록버스터의 리더 <스파이더맨 3>(수입/배급: 소니 픽쳐스 릴리징 브에나 비스타 영화㈜/감독: 샘 레이미/주연: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가 개봉 단 하루만에 전국 관객 502,000명(서울: 150,000명 /스크린수 전국: 617개, 서울: 148개)을 동원하며 역대 영화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는 한동안 침체되어 있던 극장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의미있는 기록으로 <스파이더맨 3>로 인해 극장가는 오랜 비수기 끝에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리즈 사상 최고의 대결과 역대 영화 사상 최고의 제작비로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스파이더맨 3>는 근로자의 날을 맞아 5월 1일(화), 전세계 최초 개봉하여 단 하루 만에 50만2천명의 관객을 동원해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국내 흥행 역사를 새롭게 썼다.


이는 역대 영화 사상 최고의 스코어를 기록한 <괴물>의 오프닝 스코어(전국 45만)를 뛰어넘는 수치로 <스파이더맨 3>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를 보여주는 결과이며, 각각 14만과 17만을 기록한 스파이더맨 1편과 2편의 오프닝 스코어를 합한 수치의 1.65배를 기록하는 것으로 과연 스파이더맨 시리즈 중 단연 최고임을 증명했다.


또한 남녀노소 불문하고 친구, 연인, 가족 관람객들이 <스파이더맨 3>를 보기 위해 영화관을 찾아 오랜만에 극장가는 활기를 되찾았다. 앞으로도 5월 5일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관객들이 극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 돼, <스파이더맨 3>의 열기는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아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은 극장의 관계자들은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고, <스파이더맨 3>의 관계자들 역시 극장측의 프린트 추가 요청이 빗발치고 있어 주말에 스크린수가 증가할 것이란 예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