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광풍 속에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총을 들었던, 그러나 열흘 만에 잊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대작 <화려한 휴가>(감독: 김지훈 / 제공: CJ엔터테인먼트 / 제작: ㈜기획시대)가 1980년 5월 18일, 그 날의 안타까움을 그대로 담은 티저 포스터를 드디어 공개했다.

다만, 꿈이길 바랐습니다
80년 5월 18일, 그날의 작전명 <화려한 휴가>
총 100억 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역사 사건인 5.18 광주 민주화 항쟁을 그대로 재현해 낸 2007년 최고의 화제작 <화려한 휴가>가 드디어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감춰져 있던 모습을 드러냈다. 안성기, 김상경, 이요원, 이준기 등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모여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화려한 휴가>의 티저 포스터는 80년 5월 18일 그 날의 안타까움과 뭉클함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려한 휴가> 티저 포스터는 석양 무렵, 피투성이가 된 채 도로 한복판에 쓰러져 있는 두 사람에게 무장한 군인들이 달려오고 있는 긴박한 그 순간을 포착했다. 비록 단 한 컷의 비주얼이지만 무고하고 평범한 시민들이 겪었을 5.18 당시의 충격적 상황을 사실적으로 나타내고 있으며,두 사람의 뒷 모습만으로도 그 날, 광주의 모든 사람들이 느꼈던 절박함과 절실함이 느껴진다. 

보통 주연 배우들에게 의지해 제작되는 여타의 영화 포스터들과는 달리 이번에 공개한 <화려한 휴가>의 티저 포스터는 갑작스럽게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 휘말린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단 한 컷의 비주얼과 “다만, 꿈이길 바랐습니다”라는 짧지만 강렬한 카피는 느닷없이 닥친 재앙과 같은 현실 속에서 가족과 친구, 사랑하는 이를 지키기 위해 이념도 사상도 모른 채 잔인한 총, 칼에 맞서야만 했던 사람들의 사연과 아픔을 함축적으로 잘 표현해 냈다.

열흘 만에 존재도, 이름도 사라져 버렸던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을 여실히 담은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 <화려한 휴가>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가슴 뭉클한 감동과 진정성으로 2007년 7월,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