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상영되며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감독_김태식 / 제작_필름라인 / 배급_CJ엔터테인먼트 / 해외배급_미로비젼)의 반가운 수상 소식이 들려왔다. 지난 5월 13일 모나코에서 개최된 국제이머징탤런트영화제에서 감독상(Best director), 촬영상(Best camera), 남우주연상(Best actor, 박광정)을 수상하며 영화제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것.

 

국제이머징탤런트영화제는 칸국제영화제가 개최되기 전에 단기간 모나코에서 개최되는 영화제로 필름메이커들 간의 교류 및 다양한 국제문화의 이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해 왔으며, 무엇보다도 전세계에서 주목할 신예 감독을 발굴하고 재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는 영화제로 칸국제영화제의 기초작업을 담당하는 영화제로 알려져 있다.

이 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돼 일찌감치 화제가 됐던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는 감독상과 촬영상,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며 다시 한번 작품성을 인정받게 됐으며 더불어 한국영화의 위상을 드높이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됐다. 또한 오는 6월 22일 슬로바키아에서 개최되는 국제아트필름페스티발(Internatioanl Artfilm Festival) 경쟁 부문과 같은 날 개최되는 런던코리안필름페스티발(London Korean Film Festival)에 공식 초청돼 또 한번 수상 소식이 들려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국영화의 다양성을 위한 정석으로 인정받고 있는 화제작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는 명동CQN 등에서 장기 상영될 예정이며 오는 18일부터는 전라도 광주예술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영화 1인미디어 펍콘 www.pubcorn.com


+ Recent posts